은행계좌 개설 (Ouverture d’un compte bancaire)

은행계좌를 만들기 위해서는 일단 신분증과 거주증명서가 필요합니다. 프랑스에 도착한 후 2, 3일 이내면 거주증명서를 받을 수 있을거에요. 학교 기숙사에서 가장 가까운 은행은 Géant Casino 근처 BNP ParibasSociété Générale이라는 은행이 있습니다. 시내에는 더 많은 은행이 있습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

한국은 타은행 거래 시에만 약간의 수수료를 부담하지만 프랑스는 매달 거래하는 은행에 약간의 수수료(cotisation)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러나 은행마다 학생에게는 어느 정도의 기간동안(대개 1, 2) 수수료 면제나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계좌를 개설하기 전에 충분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어학 시험이나 미대 입학 시험 등 서류와 함께 우편으로 지불해야 하는 경우, 수표(Chèque)를 보내야 하는데요. 계좌 개설 하실 때 은행에 수표책(Chéquier)을 함께 신청하면 됩니다. 또한 한국에서 돈을 어느정도 환전해 왔다면 구좌 계설하는 날 입급도 가능하니 은행직원에게 문의하세요.

프랑스 생활을 정리하고 한국으로 돌아갈 때에는 꼭 은행계좌를 해지하시기 바랍니다. 은행마다 미리 Rendez-vous를 잡아 방문해야 한다거나, 편지로 보내라고 한다거나 조금씩 절차가 다르기 때문에 떠나기 한 달전에 거래 은행에 문의하면 되겠죠?

Laisser un commentaire

Votre adresse de messagerie ne sera pas publiée. Les champs obligatoires sont indiqués avec *